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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서비스헌장

고객서비스헌장입니다.

  • 하나.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, 적극적인 자세로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고객이 안전하고 깨끗한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 및 정비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항상 고민하며,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고객이 요청하신 정보에 대하여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여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고객의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시정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고객에게 필요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의 작은 의견도 경청하여 경영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공통 이행기준

1.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  •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
    - 항상 단정한 복장으로 방문하시는 고객을 친절하고 상냥하게 맞이하겠습니다.

    - 고객이 방문하실 부서 및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부서 및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
    -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시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,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직접 처리가 어려울 경우, 담당자에게 전달 후 3시간 이내에 조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• 전화로 상담하시는 경우

    -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, 친절하고 상냥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
    -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, 소속부서,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
    - 문의사항을 경청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상담하겠습니다.

    -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, ‘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.’라는 말과 함께 전화가 중간에 끊길 경우를 대비하여 연락 가능한 번호를 먼저 안내하고 전화를 연결하겠습니다.

  • 인터넷(홈페이지)으로 상담하시는 경우

    - 민원접수 7일 이내 처리하겠으며, 7일 이상이 소요될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경과를 유선 또는 이메일로 안내하겠습니다.

2.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
  • 고객중심경영을 위하여 각 사업장에 ‘고객소리함’을 설치·운영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.

  • 의견제시 창구

    전화문의 031)980-8300
    팩스 031)980-8329
    홈페이지 http://www.gp.or.kr(참여마당-고객민원/고객제안)
    주소 김포시 봉화로182번길 18, 북변자주식주차장 4층

3. 지역사회 공헌활동

  • 자원봉사단 운영을 활성화하여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.

  • 「환경정화 책임구역 담당제」를 운영하여 사업장 주변 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.

  •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겠습니다.

4.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

  • 직원의 잘못이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셨을 경우,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한 별도의 주의·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
5. 평가 및 사후관리

  • 매년 부서별 서비스 이행기준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개선토록 하겠습니다.

  • 연2회 이상의 전직원 교육과 부서별 수시교육을 통하여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.